교육혁신단장의 인사말


한양대학교는 1939년 개교 이래로 우리나라의 산업화 및 고도성장을 견인하는 대한민국의 성장 동력 역할(Engine of Korea)을 수행하였습니다.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맞이하며 이제 우리대학은 “창의와 나눔”의 두 날개를 달고 대한민국에서 세계를 향해 비행하고자 합니다.

국가와 문화의 벽이 무너지고 학문 간 연결과 융합을 통해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해야 하는 제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우리 교육혁신단은 은나라 시조인 성탕 왕의 좌우명과 같이 “구일신 (苟日新) 일일신(日日新) 우일신(又日新)”하며, 대한민국 학부 교육의 발전을 위해 한 걸음, 한 걸음 전진하고 있습니다.

한양대학교 교육혁신단이 내딛는 걸음은 쉽지 않은 도전을 의미합니다. 그 도전 속에서 해결책을 찾고 때로는 격렬히 싸우며 우리가 지나 온 곳에 발자취를 남길 것입니다. 그리고 발자취들을 모아 새로운 길을 열겠습니다.

이 길을 통해 우리 재학생들과 이웃 동료들이 모두 함께 미래를 향해 대약진 할 수 있기를 고대합니다. 우리 교육혁신단은 이러한 사명과 책임을 엄숙히 받들어 대학교육의 특성화 및 혁신을 수행해 나가겠습니다.

Hanyang University, The Engine of Korea! 한양대학교! 대한민국의 성장 동력!

한양대학교 교무처장 겸 교육혁신단장
조 성 문